청어람 미디어

호기심 톡 스토리과학 4권

지은이

출간일

형태

가격

ISBN

책 소개

책소개
우리 집에 미래 로봇이 왔다!
생활 속 과학을 흥미로운 이야기에 담아낸 ‘호기심 톡 스토리과학’ 시리즈의 첫 권이다. 2120년 로봇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던 과학자 로봇 로로는 연구실 폭발 사고로 시간을 뛰어넘어 2020년으로 오게 된다. 방학 숙제를 하던 지우는 방에 나타난 로로에게 잃어버린 부품을 찾아주기로 하고, 숙제를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1부 로봇, 2부 인공지능으로 나누어 로봇의 구조와 종류, 로봇을 발전시킨 과학자부터 인공지능 역사, 인공지능 로봇의 활용, 미래의 직업 변화까지 담았다.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온 놀라운 과학 기술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다.이상한 우주의 앨리스
호기심 톡 스토리과학 시리즈 두 번째 책. 우주 우편배달부 흰 토끼를 쫓아 우주선을 타게 된 앨리스는 우주로 모험을 떠난다. 태양계를 벗어나 무시무시한 블랙홀에 빨려 들어갈 뻔하기도 하고, 우주를 수놓는 아름다운 은하와 장미꽃을 닮은 성운도 구경한다. 그때 날쌘 도둑 도마뱀 빌의 등장으로 둘의 모험은 위기에 빠지는데……. 이 책은 신비하고 호기심 가득한 우주를 구석구석 탐험하는 이야기다. 지구와 달, 태양계, 은하, 블랙홀 등 다양한 천체의 모습을 보여주며 우주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알려준다.

내 몸이 왜 이럴까? 도와줘요, 테라피!
[호기심 톡 스토리과학] 시리즈 세 번째 책. ‘건강초등학교 3대 약골’이라고 불리는 주인공 허약한은 밥을 먹고 나면 자주 배가 아프고, 운동할 때 쥐 날 때가 많고, 감기에도 곧잘 걸리곤 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3대 약골 중 한 명이었던 친구 왕비실이 한층 건강해진 모습으로 허약한과 반 친구들을 놀라게 했답니다. 비결을 묻는 허약한에게 왕비실은 그동안 숨겨왔던 ‘테라피’에 대해 알려주는데……. 테라피의 도움으로 자신의 몸속을 탐험하게 된 허약한과 함께 우리 몸을 구성하는 소화 기관, 운동 기관, 호흡 기관, 순환 기관, 배설 기관, 면역에 대해 살펴보아요.

우리 곁에 빅 데이터가 있어!
사회가 디지털화되면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수많은 데이터가 넘쳐 나고 있어요. 데이터들을 모아 분석해 필요한 곳에 활용하는 기술을 ‘빅 데이터’라고 해요. 사람이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이나 아주 작은 부분까지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주 많은 양의 정보를 빠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빅 데이터는 생활 속 곳곳에서 쓰이고 있지요. 이 책의 주인공 아라와 인공 지능 로봇 다모아를 따라 우리 주변에 있는 빅 데이터를 찾아보고 어떤 일을 하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원화 전시 신청